반응형
앱스토어에 앱을 배포 후 오류나 버그가 있거나 새로운 기능을 추가하기 되면 새로운 버전의 앱을 빌드하여 등록해주어야 한다.
당연한 얘긴가?^^
안드로이드든 iOS든 마찬가지다
어그제 플러터로 만든 나의 최초에 앱을 플레이스토어 등록했다.
어처피 회사에서만 사용할 것이므로 공부도 할 겸 간단히 만들어 우선 올려보았다.
오랜만에 플레이스토어에 새로운 앱을 등록했는데...참으로 간단해졌다.
간단한 제목과 앱설명, 앱 등급판정을 위한설문 그리고 아이콘 이미지, 스크린샷 2장만 등록하먄 앱을 게시할 수 있었다. 참조아^^
다시 본론으로...
defaultConfig {
// TODO: Specify your own unique Application ID (https://developer.android.com/studio/build/application-id.html).
applicationId "com.zetty.*****"
minSdkVersion 20
targetSdkVersion 30
versionCode flutterVersionCode.toInteger()
versionName flutterVersionName
multiDexEnabled true
}
안드로이드의 경우 build.gradle 파일에서 관리된다.
파일을 보면 versionCode와 versionName 이 있다.
versionCode 이부분이 flutterVersionCode.toInteger() 채워져있다.
그럼 flutterVersionCode 는 어딨을까?
바로 플러터의 pubspec.yaml에 있다
version: 1.3.0+3
environment:
sdk: ">=2.12.0 <3.0.0"
파일을 열어보면 위와 같이 코딩되어있다.
version: 1.3.0+3
뭐래??
바로 1.3.0 이 versionName, + 이후인 2가 versionCode되시겠다.
새로운 앱 배포시 버전네임은 바꾸지 않아도 되지만 버전코드는 반드시 바꾸어(올려) 주어야 한다.
pubspec.yaml 파일에서 통합관리가 이루어짐으로 안드로이드든 iOS든 여기서만 고쳐주면 끝.
자마린, 리엑트 조금씩 끄저겨 봤니만 아직까지는 플러터가 최고다
구글 땡큐!!
'게임 & 프로그래밍' 카테고리의 다른 글
[Figma]이미지 블러 처리하기 (1) | 2021.07.24 |
---|---|
티스토리 코드블럭 하일라이트, 라인넘버, 스크롤 적용하기 (2) | 2021.07.11 |
[Flutter ]ListView를 이용한 단어장 목록 만들기 2 (0) | 2021.05.26 |
[Flutter]단어장 데이터 만들기 (0) | 2021.05.21 |
[Flutter ]ListView를 이용한 단어장 목록 만들기 (0) | 2021.05.17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