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

감동의 DJI 드론 수리 서비스 그리고 CARE REFRESH 구입

by 장미제이 2022. 10. 9.
반응형

얼마전 당근에서

신품 같은 Dji mini 2 드론을 구입하였다.

연습 이틀만에 아래 사진 한장을 남기고 사망.

 

이번 드론 추락사고로 경험하게된

    한국 DJI의 서비스는 지금까지 경험해 보지 못한 수준이였다.

 

드론 수리 신청에서부터 수리 후 Care Refresh 구매까지

경험하게 된 DJI의 일련에 서비스 플로우는

너무나 만족스런 서비스였기에 이 글로나마 칭찬해 주고 싶다.

 

미니2로 촬영한 사진 한장

 

2미터 높이 나무가지에 걸려 추락

본체 덥게에 크랙이 나고 짐벌은 밖으로 튀어나왔다.

카메라가 망가진거 같진 않고 짐벌을 잡아주는 것과

케이블이 떨어져나가 짐벌을 인식하지 못하는

나름 심각한 상태였다.

 

매우 낙심하고 왜 이런일이 벌어졌을까 깊이 반성하며

찬찬히 수리 방법을 찾았다.

 

고가의 드론이니 당연히 수리도 고가일 것이고

부품만 있다면 직접 수리도 가능할 것 같았다.

 

알리에 관련 부품들이 있었고

잠깐 직접 수리를 해볼까도 생각하고

제품에 포함된 도라이버로 너트 네개를 풀고

커버를 벗겨보려 시도해 보았지만 여의치 않았다.

 

모를때 요즘은 유튜브를 찾는다.

미니2 수리 영상이 하나 있었다.

나름 전문가 이신거 같다.

전문가도 처음인것 같았다.

보다 중간에 포기 

그데로 따라할 자신도 시간도 열정도 없었다.

그래서

약은 약사에게 제품을 만든이에게 맏기기로 했다.

눈에 보이지 않는 데미지도 있을 수 있으니 

진료를 제데로 받아봐야 할 것 같았다.

큰대자로 뻩은 미니2

 

수리신청은 이곳에서

https://www.dji.com/kr/support/repair

 

서비스 신청 및 문의 - DJI

서비스 신청 및 문의 - DJI

www.dji.com

 

 

수리가 완료됬다는 메일과 함께

Care Refresh에 가입 권유 메일이 왔다.

처음 구매시에만 할 수 있는 것으로 알고 있었는데

수리할 때 짐벌을 새것으로 교체해서일까?

아님 가입을 해도 괜찮은 기체라 판단되서 일까?

돈내고 보험 가입하라고 하는게

이렇게 고마울때는 아직 없었다.

 

한번 아픔을 겪은 사람으로서 바로 가입 시작.

 

Care Refresh에 가입하면

일년에 두번까지 소정의 금액을 내고 새기체를 받을 수 있고

기체를 완전히 잃어 버렸을 경우에도 한번은 새기체를 받을 수있다.

 

미니2의 경우 54,900원을 주고 가입하면

문제 발생시

첫번째는 54,900원, 두번째에는 64,900원을

납부하면 새 기체로 교환된다.

날리다 기체와 완전 빠빠이 한경우 (플라이어웨이)

278,000원을 주면 새기체를 준다.

새기계 값의 반값정도 되는 것 같다.

 

 

dji Care Refresh 구입

 

 

 

케어리프레시
DJI Care Refresh 서비스 과정

 

제품 시리얼번호를 입력하시는 것으로

구입절차를 시작 할 수 있다.

친절하게도 시리얼번호는 구입 안내 메일에 포함되어 있다.

본체 배터리 커버 안쪽에도 큐알코드와 함께 적혀있지만

너무 작아 노안이 온 사람은 확인이 어렵다.

큐알코드를 스캔하거나

메일에 시리얼 번호를 복사해 사용하자.

본체 배터리 커버에 시리얼 번호

 

 

로그인 및 비회원으로도 구입할 수있다.

한두해 장사할 거 아니면 가입 후 진행하자. 

이후에는 하라는데로 하면 문제없이 진행 된다.

 

카드 확인 절차에서 약간 문제가 있었은데

이경우에도 같은 제품(시리얼번호)에 대해서 중복 결재가 되지 않도록

친절한 DJI씨가 시스템을 갖춰 놓고 있었다.

2,30분 지나니 다시 결재를 진행 할 수 있는 상태가 되었다.

뭔가 관리가 잘 되고 있다는 느낌적인 느낌!!

 

구매 금액의 1퍼센트인 549원을 크레딧으로 적립해줘

다음 구매시 사용할 수 도 있다.

로그인 화면

 

 

 

 

 

마지막으로 결재정보를 확인해주면 끝

주문완료 화면

 

 

주문 완료 후 

주문 땡큐 메일, 서비스 약관 확인 메일이 왔고

하루지나 고객 만족도 설문조사 메일이 왔다.

물론 모두 별다섯개를 주었다.

땡큐 DJI

이제 드론만좀 싸게 공급해주시면 좋겠어요

 

 

 

이번 수리비용이다.

서비스피 20,000원을 제외하면 실제 부품값이 60,000원 정도

생각보다 많이 비싸지 않았다.

또 다시 받은 제품이 수리를 한제품인지 새제품인지 헷갈리 정도이다.

Care Refresh도 가입할 수 있게 해준 것 보면

새제품을 준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든다.

새제품이든 아니든 

돌아난 나의 미니는 최상의 상태였다.

 

댓글